광고

직업능력개발 유공자, 찾는다!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10:27]

직업능력개발 유공자, 찾는다!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3/03/20 [10:27]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고용노동부는 '2023년 직업능력개발 유공 포상 계획'을 공고하고 3.20.(월)부터 4.19.(수)까지 포상후보자 신청서 및 추천서를 접수한다.

 

 1997년부터 이어온 '직업능력개발 유공 포상'은 전 국민의 평생 직업능력개발 및 능력중심사회를 구현하고, 이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에는 6개 분야 95명에게 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등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근 직업훈련 분야의 중점 과제인 디지털, 신기술 및 산업전환 훈련 분야 기여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이 유공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직접 후보자로 신청할 수 있고, 직업능력개발에 공이 있는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하는 국민은 '국민추천포상제'를 활용하면 된다.

 

 직접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지방고용노동관서,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폴리텍대학,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한상공회의소, 산업별·지역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 포상 대상별 접수기관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국민추천포상제'를 통해 추천하고자 하는 국민은 고용노동부 누리집의 ‘정부포상 365일 추천 창구’를 통해 추천할 수 있다.

 

※ 고용노동부 누리집(http://www.moel.go.kr) 국민참여-‘정부포상 365일 추천 창구’ 참조

 

 고용노동부는 접수한 포상후보자를 대상으로 15일 이상 공개 검증을 시행한 후,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포상대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포상대상자에게는 '직업능력의 달'인 9월에 개최되는 '제27회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9.5.<화> 예정)'에서 포상을 전수할 계획이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