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ACCP인증원, 코레일유통 연계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

KTX 호남·전라선 역구내 식품안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08:43]

HACCP인증원, 코레일유통 연계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

KTX 호남·전라선 역구내 식품안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효정 기자 | 입력 : 2022/05/13 [08:43]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홍성삼 지원장(왼쪽), 코레일유통 호남본부 송명강 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광주지원(지원장 홍성삼, 이하 HACCP인증원)은5월 12일 코레일유통(대표이사 조형익)과 KTX 역구내 음식점 위생등급제활성화로 식중독 예방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내용은 ▲KTX 호남·전라선 역구내 음식점 현장방문을 통한 위생등급 진단 및 맞춤 기술지원▲사후관리를 통한 음식점 위생등급제운영 내실화▲연 1회 코레일유통과 정기회의를 통한 정보공유등이다.

 

홍성삼 광주지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역구내 음식점위생등급 지정을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KTX 호남·전라선 10개 역구내 26개음식점의 위생등급제 참여로 식품위생관리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HACCP인증원은 HACCP인증·교육, 스마트HACCP 등록, 수입식품 안전관리 등 국민 먹거리 안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추진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무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위생등급 평가를 희망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위생수준을 현장 평가해 점수에 따라 3단계(매우우수★★★, 우수 ★★, 좋음 ★)로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로, 국내 2만 6천 여개 음식점이 참여하고 있다.

 

조기원 원장은“최근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며, 외식업계의 위생관리가 더욱 중요하게 되어 시의적절한 MOU체결이 의의가 있다”고 격려하며,“HACCP인증원은 이번 MOU를 통해 음식점의 집중적인 위생관리로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앞장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업체 스스로 위생관리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맞춤형 현장 기술지원, 음식점 위생등급 간편매뉴얼 개발 및 배포, 순회교육, 업체 우수사례 홍보 등으로 참여업체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