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과기부, ‘디지털 전환 지원’ 강사모집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5/31 [13:37]

과기부, ‘디지털 전환 지원’ 강사모집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05/31 [13:37]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1년도 제1차 추경으로 신규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의 전문 강사를 6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은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민간 부문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총 900여 명의 디지털 전환 전문 강사를 양성하여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디지털 전환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디지털 전환 전문 강사는 사업수행기관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한국능률협회 공동수행),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에서 각 300명씩, 총 9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디지털 전환 전문 강사는 약 2주간의 양성교육을 거쳐 약 4개월 간 디지털 전환 교육 수요처(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비영리기관) 대상 디지털 전환 현장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다.

 

강사 선발 이후, 7월부터 디지털 전환 전문 강사 양성훈련 실시, 수요처 모집 등을 거쳐 8월경에는 중소기업 등 수요처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은 누리집(www.koreadx.kr, 디지털전환.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자격요건은 아래 사항 중 1개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자이다.


① 정보기술(IT)관련학과 졸업자(전문대졸 이상)
② 정보기술(IT)관련 국가(공인)자격증 또는 국제자격증 소지자
③ 정보기술(IT)분야 또는 정보화 교육관련 강의 경력 1년 이상인 자
④ 정보기술(IT)관련 교육(160시간 이상)과정 수료자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정보기술(IT) 교육 분야의 급격한 고용충격에 대응하여, 일자리 창출과 연계한 디지털 전환 지원을 통해 고용증대와 디지털 전환 가속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과기정통부는 전 사회적인 디지털 전환 확산을 위한 전문인력 육성 및 저변 확대 등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