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세청, ‘국세통계센터’ 누리집 개통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5/27 [13:56]

국세청, ‘국세통계센터’ 누리집 개통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05/27 [13:56]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국세청은 국세통계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세통계센터 누리집(NTS Datalab)*을 5월 27일부터 개통한다.

 

* 국세통계센터 누리집 - NTS Datalab(https://datalab.nts.go.kr)

 

그동안 국세통계센터 이용자들은 이용·변경·종료·반출·결합 등 신청절차를 직접 방문하거나 문서로 처리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국세통계센터 누리집을 통해 이용 등을 신청하고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최종 분석 결과물도 직접 내려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국세통계센터는 국세통계 작성에 사용된 기초자료를 이용자가 직접 분석하여 원하는 통계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지난 ‘18년 6월 처음 개소한 이래 현재까지 대학, 공공기관, 민간연구기관 등이 다양한 조세정책 연구·분석에 이용하고 있다.

 

특히, 중앙행정기관 최초로 데이터 전문기관으로 지정(‘20년 12월)받아 과세정보와 다른 기관 보유자료 간 결합을 통해 사회·복지 등 다양한 정책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세통계센터 이용 확대를 통해 공익 목적의 국세정보 이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