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반도체 산업, '경쟁력 방안' 찾나?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0:35]

반도체 산업, '경쟁력 방안' 찾나?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4/07/11 [10:35]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국회방송은 11일 밤 10시 '정관용의 정책토론'에서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반도체를 둘러싼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발전으로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면서, 세계 각국이 자국 중심의 공급망 재편을 위해 반도체 기업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놓고 있다.

 

 제22대 국회에서는 반도체 산업 육성·지원을 골자로 하는 법안들이 잇따라 발의됐다. 국민의힘은 보조금 직접 지급 및 세제 지원을 담은 방안을, 더불어민주당은 100조 원 규모의 정책금융을 투입하는 방안을 제시하며 여야 모두 반도체 지원법에 힘을 실었다.

 

 정부 역시 ‘반도체 생태계 종합지원 방안’을 마련해 18조 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약속했다. 

 

 반도체 기술이 국가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만큼 국회와 정부가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 합심하는 모습이다.

 

 이번 주 방송에서는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양향자 전 개혁신당 의원, 김양팽 산업연구원 전문연구원, 최리노 인하대 신소재공학과 교수가 출연해 AI칩 개발, 전력망 확보 등 K-반도체가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반도체 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집중 토론한다.

 

 <정관용의 정책토론>은 생방송으로 국회방송에서 볼 수 있다. 국회방송은 IPTV(KT 올레TV, LG 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65번), 스카이라이프(165번)), 케이블TV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