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고객 접점 강화 위해 온∙오프라인(O2O) 프로모션 진행- 브랜드 충성도 높은 쿠쿠스토어 플렉스 멤버 선정해 100만 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증정
|
[시사코리아=한종희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온∙오프라인 채널을 망라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 접점 강화에 나선다.
언제 어디서나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며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4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전년 동월 대비 10.5% 증가하며 4월 기준 역대 최대치를 갱신한 가운데, 주요 유통업체들은 1분기 실적을 선방하며 오프라인 쇼핑 채널의 건재함을 과시했다. 이에 쿠쿠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망을 넘나드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브랜드 충성 고객 혜택부터 강화했다. 쿠쿠는 지난 14일 쿠쿠스토어 동대문직영점에서 ‘쿠쿠스토어 플렉스 멤버 TOP 이벤트’ 당첨자 상품권 증정식을 진행했다. 4월 누적 결제 금액 기준 최대 구매 고객에게 이사비 지원을 위한 10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했다. 당첨 고객은 밥솥, 인덕션레인지, 음식물처리기, 전기주전자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구매해 브랜드 신뢰도가 높은 플렉스 멤버로 선정됐다.
일반 고객을 위한 선물도 준비했다.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여름 휴가비 500만 원 쏜다!’ 이벤트는 쿠쿠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후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 SNS 채널에 리뷰를 게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구매 영수증과 리뷰 게시물 링크를 제출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쿠쿠는 참여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쿠쿠스토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한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쿠쿠 창문형에어컨을 갖고 싶은 이유’를 제품 장점과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99만 원 상당의 창문형에어컨(CA-BWDE0610W)을 90% 할인된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창문형에어컨 연장 설치 키트 반값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쿠쿠스토어는 쿠쿠 브랜드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로, 사후관리(A/S) 서비스 제공 외에도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고객 경험 공간이다. 주방가전부터 생활가전, 펫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충분히 체험하고 구매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2024년 6월 기준 쿠쿠는 전국에 117개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에 대한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고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가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쿠쿠만의 기술력과 가치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