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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K-콘텐츠의 북미·중남미 진출을 가속화 하기 위해 멕시코(9. 11.~14.)와 미국(9. 18.~20.)에서 ‘2023 K-콘텐츠 엑스포’를 연이어 개최한다.
지난 2016년부터 개최해온 ‘K-콘텐츠 엑스포’는 국내 콘텐츠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기업 간 교류 중심의 콘텐츠 박람회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개최 횟수와 권역을 대폭 확대해 운영한다.
7월 영국 런던에서의 개최를 시작으로 유럽과 북미, 중남미, 중동 등 다양한 권역에서 총 5회 개최해 콘텐츠 수출시장의 지평을 넓히고 K-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하는 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에 따르면, 2021년 기준 미국의 콘텐츠 시장 규모는 9,798억 달러로 전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멕시코의 콘텐츠 시장 규모는 14위로, 2021년 이후 6년간 연평균 예상 성장률(6.63%)이 세계 콘텐츠 시장(5.19%)보다 높아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이다.
▴‘2023 K-콘텐츠 엑스포 인(in) 멕시코’는 9월 11일(월)부터 14일(목)까지 멕시코시티 힐튼 레포르마 호텔에서, ▴‘2023 K-콘텐츠 엑스포 인(in) 미국’은 9월 18일(월)부터 20일(수)까지 로스앤젤레스 빌트모어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콘텐츠 기업 1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K-콘텐츠 작품을 소개하는 콘텐츠 투자유치 설명회(피칭), ▴1:1 수출상담회, ▴양국 기업 간 교류회, ▴현지 콘텐츠 기업 방문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멕시코 행사에는 멕시코를 비롯한 페루·칠레·아르헨티나 등 40개사 내외의 바이어가, 미국 행사에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권 바이어 약 40개사가 참여한다.
‘2023 K-콘텐츠 엑스포’는 9월 미국과 멕시코에 이어, 11월에는 벨기에와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한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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