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나주시, 전라남도 공공보건의료성과대회 우수상 수상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퍼져라 Song~ 울려라 Life’ 성과 우수
627개 마을 휴대용 라디오 보급, ‘생명사랑로고송’ 송출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16:54]

나주시, 전라남도 공공보건의료성과대회 우수상 수상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퍼져라 Song~ 울려라 Life’ 성과 우수
627개 마을 휴대용 라디오 보급, ‘생명사랑로고송’ 송출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2/12/08 [16:54]

▲ 휴대용 라디오를 통해 생명사랑 로고송을 송출하는 모습 (사진제공 = 나주시)  © 오승국 기자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 나주시 보건소가 ·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추진 성과에 힘입어 2022년 전라남도 공공보건의료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8일 나주시에 따르면 최근 목포폰타나비치호텔에서 열린 공공보건의료 성과대회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주관한다.

도내 22개 시·군의 공공보건의료사업 성과 평가를 통한 시상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향상된 사업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전라남도·군 보건소공공의료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평가는 시·군 보건소공공의료기관이 제출한 우수사례 중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4팀을 선정발표를 통해 경합을 벌였다.

나주시 보건소는 자살 예방을 위한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퍼져라 Song~ 울려라 Life’(제목)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627개 마을에 보급된 휴대용 라디오를 통해 생명사랑 로고송을 송출하는 사업으로 생명지킴이로 양성한 이·통장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나주시 보건소는 지난 10월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2년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경연대회’ 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 공공보건의료성과대회 우수상 수상의 겹경사를 맞았다.

서현승 보건소장은 “627개 마을에 보급한 라디오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했다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업을 통한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