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드론·로봇코딩 연합회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지지” 선언

강성우 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18:24]

드론·로봇코딩 연합회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지지” 선언

강성우 기자 | 입력 : 2022/05/24 [18:24]

▲ 대전 드론연합회(우현호 대표) 및 로봇코딩연합회(장미영 대표) 회원들이 24일 둔산동 대전미래캠프를 찾아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 지지 선언을 하고 있다.     ©

대전 드론연합회(우현호 대표) 및 로봇코딩연합회(장미영 대표) 회원들이 24일 둔산동 대전미래캠프를 찾아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양측 연합회는 이날 지지선언을 통해 이 후보는 치밀한 전략과 강력한 추진력, 미래를 보는 비전을 갖추고 있다특히 4차산업혁명 선도도시 대전, 차별 없는 교육환경 구축, 여성 과학기술인 육성 및 경력단절 없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으로 믿는다고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우현호 드론연합회 대표는 드론과 로봇산업은 항공, 정보통신기술(ICT), 센서 등 첨단기술 융합산업이며, 소프트웨어(SW) 제작, 촬영 등 운영·서비스 창출, 첨단시스템 개발 등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산업이라며 드론과 로봇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통해 대전을 미래형 도시로 재구조화해 전국을 주도하는 최첨단 도시로 발전시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장미영 로봇코딩 연합회 대표는 드론·로봇코딩 교육 활성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대전을 4차산업혁명의 중심으로 만들어 달라며 이를 위한 드론·로봇 종합센터건립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이장우 후보는 저는 이미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즉 플라잉카 산업을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로봇과 드론이 산업현장 뿐 아니라 일상생활 속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우 기자 arirangkang@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