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여성들의 미래를 향한 도전 정신과 창의적인 발명품을 만나볼 수 있는 ‘2022 여성발명왕엑스포(EXPO)’의 참가신청을 6월 20일까지 접수한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22 여성발명왕엑스포(EXPO)’는 특허·실용실안·디자인을 출원했거나 등록받은 만 17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행사 누리집(www.kiwie.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022 여성발명왕엑스포(EXPO)’는 전 세계 여성들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와 국내 여성기업 발명품 전시회인 ‘여성발명품박람회’가 통합된 것으로,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된다.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여성발명인이 출원·등록한 특허·실용실안·디자인을 심사하여 시상하고, 국제 교류를 통한 해외진출 기회도 제공한다.
주요 시상으로는 그랑프리, 세미그랑프리, 금·은·동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세계지식재산권기구, 정부기관, 지자체에서 수여하는 특별상이 있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외 여성발명인·기업인의 제품을 전시, 홍보하여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박람회 기간 중 실시간 방송을 통해 판매를 지원하고, 국내 주요 유통업체와의 일대일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성발명왕엑스포(EXPO) 누리집(www.kiwi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