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혁신기업으로 거듭날, 중소기업 모집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2/04/25 [11:49]

혁신기업으로 거듭날, 중소기업 모집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2/04/25 [11:49]

  © 운영자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산학연 체제(플랫폼) 협력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4월 25일(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대학·연구기관을 산학연 협력의 핵심 거점으로 삼아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됐다.
 
 지난 4월 11일(월)에 중소기업 지원경험 및 기술개발 기반(인프라)을 갖춘 5개 대학과 4개 연구기관이 권역별로 선정된 바 있다.
 
 이들 대학과 연구기관은 ‘22년부터 ‘24년까지 각각 20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해 기술지원뿐 아니라 실증, 양산, 해외 진출 등 전주기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제조 및 신산업 분야의 기술혁신을 도모한다.
 
 선정된 중소기업에는 최대 2년 4개월 동안 시제품 제작 등 2억 5천만 원이 지원되고, 시장조사·해외진출 등 후속지원을 통해 신기술 개발이 사업화 성공으로 연계되도록 유도한다.

 

 산학연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하는 이번 사업의 기업모집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학·연구기관은 제조업 및 생명공학(바이오)·미래교통 등 신산업 분야의 중소기업을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각각 20개사를 선정해 총 180개사를 선발한다.
 
 선정 시 기업의 과제수행 역량, 공동연구 필요성, 기술개발 적정성 등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평가기준이 적용된다.
 
 둘째, 대학·연구기관은 보유 기술정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대외적으로 공개하고, 중소기업은 이를 확인해 해당 업종에 적합한 대학·연구기관을 선택해 과제를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대학·연구기관별 누리집,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4월 25일(월)부터 6월 7일(화)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