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11:39]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2/01/19 [11:39]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022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동 사업은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의 연구인력 확보 애로를 완화하기 위해 이공계 학·석·박사 출신의 연구인력을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의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지원방식은 중소기업의 연구인력 채용지원과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을 중소기업에 파견하는 파견지원 두 가지가 있다.

 

 채용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이 이공계 학·석·박사 연구인력을 채용했을 때 정부가 연봉의 50%를 최대 3년간 지원한다. 연구인력의 경력에 따라 신진 연구인력, 고경력 연구인력으로 구분하여 지원한다.
 
* 신진 연구인력: 이공계 학·석·박사 학위 취득 후 5년 이내(만 39세 이하)
* 고경력 연구인력: 이공계 학위취득 후 학사 14년, 석사 10년, 박사 5년 이상 연구경력자
 
 파견지원 사업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인력을 최대 6년간(3+3년) 중소기업에 파견하여 기술 비법(노하우) 전수 및 기술개발 업무를 수행하며, 정부는 파견 연구인력 연봉의 50%를 지원한다.
 
 올해는 6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구인력 신규 채용 250명,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 파견 118명 등 360여 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소재·부품·장비 기업은 한 기업 당 연구인력을 최대 2명까지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 우대기업: 소부장 강소기업100, 소부장 스타트업100, 소부장 경강위 협력·상생모델 승인기업
 * 우대사항: 신진 및 고경력 채용 최대 2명(각 1명), 공공연 파견 최대 2명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월 18일(금)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서 신청하면 되며, 동 시스템에서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