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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고객만족경영 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1 한국의 경영대상’ CS부문 최우수 등급
광주형일자리·AI중심 미래산업··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등 ‘호평’
혁신과 소통으로 추진한 6개 분야 30개 시민 체감 우수정책 ‘주목’

손다해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16:46]

광주시, 고객만족경영 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1 한국의 경영대상’ CS부문 최우수 등급
광주형일자리·AI중심 미래산업··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등 ‘호평’
혁신과 소통으로 추진한 6개 분야 30개 시민 체감 우수정책 ‘주목’

손다해 기자 | 입력 : 2021/12/07 [16:46]

▲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 수상 기념사진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 손다해 기자

[시사코리아 = 손다해 기자] 광주광역시가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경영의 추진체계와 성과가 뛰어난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기업을 시상하는 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위원의 정성평가인터뷰 등 현지 심사를 종합해 선정한다.

광주시는 광주형일자리인공지능 중심의 미래산업 육성, 2045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천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 편한 광주 만들기청년드림사업 등 선도적 정책을 펼치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시청사 1층을 시민 고객 입장에서 이용하기 편한 환경으로 조성하고현장소통 강화시민소통채널 확대시민참여 활성화시민체감 정책코로나 극복 민생안정미래세대 만족 위한 혁신적 시정 운영 등 6개 분야 30여 개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현장소통 강화시민의 삶 속 깊숙이 들어가 직접 보고 듣는 현장 경청의 날’ 지역 경제인과 공감하는 민생경제 현장정책투어 시민만족 지역현안 협의를 위한 시민과의 대화‘ 적극적인 소통행정의 실현 관협치‘ 

- (시민소통채널 확대온라인 플랫폼 바로소통광주’ 민원서비스 원스톱 제공 광주시민고충처리센터’ 정의로운 광주시민의 권리구제 의향광주법률지원단’ 적극적인 시민소통 반응형 홈페이지’ 

- (시민참여 활성화시민참여로 16년 논쟁의 마침표,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시민의 권리와 이익 보호 시민권익위원회’ 광주공동체를 위한 시민참여 광주시민총회’ ▲마을기반 리빙랩 플랫폼 마을e척척’ 

- (시민체감 정책공약이행평가 3년연속 최우수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 청년드림사업 광주형 복지모델 코로나극복 민생안정대책 등

- (혁신적 시정세계적 수준의 인공지능 융복합단지 조성’ 노사상생 광주형 일자리 자동차공장 준공’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이번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은 광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과 시민을 위한 혁신적이고 다양한 정책들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시민 생활의 모든 면에서 질적으로 더 나은 광주가 되도록 고객만족 시정을 펼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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