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1,200명의 ‘청년 과학기술인’ 채용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10/12 [11:15]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1,200명의 ‘청년 과학기술인’ 채용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10/12 [11:15]

  © 운영자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기술혁신형 우수 기업과 청년 과학기술인을 연결하는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10월 12일(화)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10월 27일까지 약 2주 동안 온라인 채용관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친환경·지능형 도시, 첨단 분야, 생명·건강, 4개 미래유망기술 분야에서 총 163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약 1,200명의 청년 과학기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현직자들의 솔직하고 생생한 직무 경험담을 공유해줄 수 있는 직무 이야기콘서트, 입사 초년생들의 연구 현장 및 활동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취업선배 영상일기(V-log)를 마련했다.

 

확장가상세계 채용상담회를 시범 운영하여 청년 과학기술인이 가상의 공간에서 기업의 인재상, 기업 정보, 채용 직무 등 궁금한 점을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질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외에도 직무부트 캠프, 인공지능(AI) 모의면접 등 박람회에 참여한 청년 과학기술인들의 다양한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가 소개된다.

 

직무 경험이 부족한 청년 과학기술인을 위해, 실제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길잡이(멘토)와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1:1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직무부트 캠프를 운영한다.

 

비대면 면접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를 고려하여,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모의 면접을 통해 자신감 향상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청년 과학기술인을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의 1:1 취업컨설팅을 통해 채용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