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21 여성발명왕 박람회’ 개막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9/27 [10:09]

‘2021 여성발명왕 박람회’ 개막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09/27 [10:09]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여성발명왕 엑스포(EXPO)」가 9월 28일(화)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막된다.

 

개막식은 행사 누리집(www.kiwie.net) 및 유튜브(여성발명왕 엑스포)를 통해 중계되고, 실시간 시청 인증 등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여성발명왕 엑스포는 전 세계 우수 여성발명품을 시상·전시하는 ‘세계여성발명대회(제14회)’와 국내 여성발명·기업인의 발명품을 전시·홍보하는 ‘여성발명품 박람회(제21회)’의 통합 행사이다.

 

올해 행사는 ‘희망은 계속된다!(Hope goes on!)’라는 주제로 여성발명·기업인들의 사기 앙양 및 제품 홍보와 시장 진입 등 제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17개국 여성발명인의 편리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발명품들은 3차원 가상현실 온라인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테마별 6개 전시관(△식품/생활관 △건강/잡화관 △디지털/산업관 △해외관 △발명품 체험쇼 △생활발명관)으로 구성되었다.

 

올해 세계여성발명대회(제14회)에는 17개국 여성발명인들의 발명품 274점이 출품되었고, 여성발명품박람회(제21회)에는 지난해보다 약 67% 증가한 국내 217개사가 참가하였다.

 

세계여성발명대회 대상은 대한민국 이지은 대표((주)미가교역)가 발명한 ‘연속무침주사시스템’이 수상했다. 이 발명품은 기존 바늘주사기와 비교해 사용이 손쉽고 투약의 고통까지 덜어주는 섬세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특허청 관계자는 “여성발명·기업인의 경제활동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발명품의 우수성과 편리성이 더욱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특허청은 대한민국 여성들이 지식재산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성공적 기업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약속했다.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발명왕 엑스포(EXPO) 누리집(www.kiwie.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