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도쿄올림픽, ‘온라인 코리아하우스’ 운영

김병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7/15 [10:39]

도쿄올림픽, ‘온라인 코리아하우스’ 운영

김병수 기자 | 입력 : 2021/07/15 [10:39]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김병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체육회와 함께 7월 15일(목)부터 8월 8일(일)까지 온라인 코리아하우스(www.teamkoreahouse.com, 이하 팀 코리아하우스)를 운영한다.

 

‘팀 코리아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현장 전시와 응원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더욱 많은 국내외 사람들이 한국의 문화를 접하고, 우리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올림픽 정보부터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 홍보까지

 

한옥을 본떠 만든 ‘팀 코리아하우스’ 누리집에서는 올림픽 기간 중 신속한 경기 정보와 함께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홍보,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 경품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방문객들이 현장 전시관을 직접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가상현실(VR) 전시관을 구성했다.

 

가상현실(VR) 전시관은 크게 안뜰, 한국체육(케이 스포츠, K-Sports), 한국문화(케이 컬처, K-Culture), 한국여행(케이 트래블, K-Travel)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 안뜰에서는 올림픽과 우리 선수단 관련 정보를 카드뉴스 제공, ▲ 한국체육(K-Sports) 구역에서는 대한민국을 빛낸 주요 올림픽 영웅들 전시, 대한민국 체육의 역사와 2024동계청소년올림픽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 한국 문화(K-Culture) 구역에서는 한옥, 한복, 전통의례 등 아름다운 한국 전통문화와 더불어 케이팝(K-Pop) 등 한류를 선도하고 있는 대중문화 콘텐츠 전시, ▲ 한국여행(K-Travel) 구역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한국관광 100선’, ‘관광거점 도시’ 등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네이버 제페토와 협업해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를 제작하고, 확장 가상세계 속에서 코리아하우스를 접하고 각종 올림픽 종목(축구, 야구, 수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김병수 기자 22kbs@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