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용진 의원, "바이미식스가 대한민국 경제성장 핵심“

“과감한 성장 전략 강조”

강성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7/14 [23:12]

박용진 의원, "바이미식스가 대한민국 경제성장 핵심“

“과감한 성장 전략 강조”

강성우 기자 | 입력 : 2021/07/14 [23:12]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박용진 의원(서울 강북을)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박용진 의원(서울 강북을)이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의 핵심으로 바이미식스’(바이오산업, 미래자동차, 6G)를 꼽았다.

 

박용진 의원은 오늘(14) 오후 3시 충북 청주에 위치한 LG에너지솔루션 오창1공장을 방문해 "배터리 산업은 2050 탄소중립사회를 앞두고 더욱 주목받는 차세대 산업"이라며 "정부가 기업을 뒷받침해 글로벌시장을 선점하면 배터리 산업은 우리나라 경제를 더욱 튼튼히 하는 핵심 기반이 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대비 40% 이상 급증하면서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 규모도 2016년 대비 2배 이상 가파르게 성장했다. 우리나라는 배터리시장 점유율 44%로 세계 1(2020년 기준)로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도 중국과 치열하게 선두를 다투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기업의 활력을 살리기 위한 정책들을 많이 논의하고 제도를 고민하는 발상의 전환을 하겠다면서 저는 바이오헬스, 2차 전지, 미래차, 6G 등 바이미식스가 앞으로 경제성장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박 의원은 "저성장 기조 속에서 저성장 정책만을 고집해서는 안된다""과감한 성장 전략으로 국가 경제를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법인세와 소득세의 동시 감세, 규제 혁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삼각편대를 형성해서 화끈한 경제성장을 이끌어내고 기업인들과의 대화 및 방문을 통해 많은 기회의 창을 열겠다고 했다.

 

강성우 기자 arirangkang@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