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 추천·접수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14:49]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 추천·접수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06/09 [14:49]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국가와 사회에 헌신한 숨은 자원봉사자를 찾기 위한 ‘2021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 접수를 6월 10일부터 7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제도로,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6회를 맞이하고 있다.

 

자원봉사대상 후보는 국민 누구나(본인 추천은 제외, 5명이상 동의)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추천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지역별 자원봉사센터(☎ 지역번호+1365)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된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현장 확인과 공개 검증, 및 공적 심사를 거친 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공적내용에 따라 최고 영예인 훈장부터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모든 수상자들의 주요 활동 내용은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어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한 모범사례로 전국에 소개될 예정이다.

 

*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 - 자원봉사대상 영예를 드높이고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역대 수상자와 그 공로를 소개하는 온라인 공간(www.ignite-vkorea.com)으로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17년부터 운영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자원봉사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모아준 유공자를 중점 발굴할 예정”이라면서 “자원봉사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예우를 강화하고 자발적 참여문화를 조성하는데 힘써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