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시, 온라인 ‘북로그’ 통해 책 소개...‘책 읽는 성남’ 구현

김덕주기자 | 기사입력 2021/04/23 [06:50]

성남시, 온라인 ‘북로그’ 통해 책 소개...‘책 읽는 성남’ 구현

김덕주기자 | 입력 : 2021/04/23 [06:50]

 -세계 책의 날맞아 유튜브 vs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4월 한달간 서스펜디드북 추천 캠페인도 실시

   

 

성남시(시장 은수미)세계 책의 날을 맞아 유튜브 vs프로그램을 통해 사서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 서평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공개되는 vs은 한 권의 책이 사서의 일상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를 잔잔한 톤으로 묘사한 영상 편지 형식의 '북로그'로서 '빨간 벽', '잃어버린 영혼' 등 두 권의 그림책을 소개한다.

 

올해 성남시 분당도서관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유튜브 vs은 분당도서관 시민서평단원들이 선정한 '트렌디북'과 사서들이 선정한 '짝꿍책'을 함께 묶어 소개하는 영상 서평 콘텐츠이다.

 

지난 1월 첫 선을 보인 이후 단 4일 만에 조회 수가 2500회를 돌파했고, 회당 평균 조회수가 약 2천회에 달하는 등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앞서 지난 12일엔 도서관 주간 행사 특집으로 은수미 성남시장을 특별 게스트로 초대해 어린이라는 세계’, ‘100세 수업등 두 권의 책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진 바 있다.

 

이달 1일 부터 한달 간은 2021년 제57회 도서관 주간행사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을 주제로 서스펜디드 커피(다음 손님을 위해 커피값을 미리내고 가는 착한 커피 기부)에서 착안한 서스펜디드북 추천 캠페인도 실시 중이다.

 

이는 첫 도서 대출자가 추천하고 싶은 책 한 권을 선정해 도서관 자료실에비치돼 있는 도서 추천카드(제목, 추천이유, 추천 키워드)를 작성해서 비치해 두면 독서 취향이 같은 이용자가 도서를 대출하고 또 다음 이용자를 위해서 도서를 추천해 나가는 방식의독서 릴레이 운동이다.

 

오는 30일까지 시민 누구나 중앙도서관, 수정·중원도서관 등 성남시 공공도서관 15곳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지난 3월부터 공직자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공직자 누구나 자유롭게 독서 토론을 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인 이 책 어때요, 누구나 독서 수다내부 인트라넷을 개설해 성남시 공직자의 독서토론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성남시는 균등한 독서진흥을 위해 독서율이 낮은 지역에 찾아가는 도서배달 서비스, 초등학교 돌봄교실 독서 서포터즈 강사 파견 등 다양한 독서 증진 사업도 펼치고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책 읽는 성남, 빛나는 당신이라는 구호 아래 공공도서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뿐만 아니라, 정보의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