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대병원 개원 112주년 맞아 ‘뉴 스마트병원 시대’ 선언

새병원 조감도·투시도 공개…전통을 잇고 새로운 미래로 향한 비전 담아
안영근 병원장, 직접 새병원 건립 추진 PT 발표해 큰 호응
전남대어린이병원 5주년 기념식 및 직원 포상 등 진행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17:54]

전남대병원 개원 112주년 맞아 ‘뉴 스마트병원 시대’ 선언

새병원 조감도·투시도 공개…전통을 잇고 새로운 미래로 향한 비전 담아
안영근 병원장, 직접 새병원 건립 추진 PT 발표해 큰 호응
전남대어린이병원 5주년 기념식 및 직원 포상 등 진행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2/09/27 [17:54]

▲ 112주년 개원기념행사 모습 (사진제공 = 전남대병원)  © 오승국 기자

 

[시사코리아 = 오승국기자]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개원 112주년을 맞아 새병원 조감도를 공개하며 뉴 스마트병원 시대를 선언했다.

전남대병원은 26일 오후 4시 전남대의과대학 명학홀에서 개원 112주년 기념식과 전남대학교어린이병원 개원 5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안영근 병원장 등 병원 관계자와 전남대학교 정성택 총장임택 동구청장김병내 남구청장주기환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김정현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등 3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 기념식에서 1부는 전남대병원 112주년 기념식이, 2부는 전남대어린이병원 기념식 및 개원기념 직원 포상 순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강기정 광주시장성일종 국회의원김원이 국회의원민형배 국회의원 등 11명의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및 자치단체장의 축하메시지 영상이 상영됐다.

또 안 병원장이 새병원 건립 추진 프리젠테이션 영상에 직접 출연해 행사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안 병원장은 PT영상에서 새병원은 스마트 선진의료를 통해 광주·전남의 미래경제를 이끌어가게 될 것이다또 보편적 의료 환경 개선의 실현과 건강하고 경제적인 뉴 스마트병원 시대로 나아가겠다며 의료 강국을 위한 힘찬 도전상상과 이상이 실현되는 미래의료에 창조를 더하는 스마트한 도전의식으로 사람중심의 더 나은 미래로 광주·전남의 새로운 비전을 만들겠다고 선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전남대병원의 미래형 뉴 스마트병원인 새병원의 조감도와 투시도가 공개됐다.

공개된 조감도·투시도에서 두 개의 메인 동으로 구성된 새 병원의 모습은 전남대병원의 전통을 잇고 새로운 미래로 향하기 위한 비전을 담았다.

특히 전남대병원의 시작을 상징하는 1동의 조적식 구조를 새병원 저층부의 디자인 모티브로 차용해 단단하고 굳센 전통을 계승하면서 동시에한 쌍의 높이 솟은 타워부의 밝은 첨단 이미지는 새로운 시대의 의료 시스템을 이끌어갈 전남대병원의 리더십과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이날 기념식에서 전남대학교 정성택 총장은 전남대병원은 조직력과 시스템으로 가동되는 병원협력과 배려조정과 협업의 아름다운 의료공동체로 진화해야 하며진료와 치료는 물론 고객 감동의 베스트 친절병원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가슴이 따뜻한 병원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영근 병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개원 112년이라는 숫자는 단순한 시간이 아니라 시대의 질곡을 함께 하며우리지역 중추의료기관으로서의 사명을 다해 온오직 전남대병원만이 가진 소중한 자산이자 자부심이라며 의료의 수도권 집중감염병 펜데믹공공의료 강화 요구필수 인력 부족, ICT기술의 발달과 같은 의료환경은 우리에게 끊임없는 혁신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시대의 변화를 앞서 읽고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바꾸며 전남대병원을 새로운 도약으로 이끌 수 있게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