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군산시, 정책 반올림 2기 발대식 개최

시정혁신을 위한 정책연구모임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7:39]

군산시, 정책 반올림 2기 발대식 개최

시정혁신을 위한 정책연구모임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2/09/22 [17:39]

▲ 군산시 재난안전네트워크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 = 군산시)  © 오승국 기자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 군산시는 MZ세대의 관점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나가는 시정혁신 정책연구모임 정책 반올림 2’ 발대식을 22일 오후 3시 개최했다.

금번 정책 반올림 2기는 공직사회의 변화와 조직혁신에 관심이 많은 임용 5년 차 이하의 8~9급 공무원 15명으로 성별부서직렬 등을 감안해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조직문화 혁신일하는 방식 개선정책 발굴 분야 선정 등 앞으로 논의할 안건들을 공유하고이를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 방향에 대해 서로 자유로운 토의 시간을 가졌다.

정책 반올림 2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정기적인 토론 모임을 통해 창의적인 정책 과제를 발굴하고조직 내 혁신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상반기 정책 반올림 1기를 운영해 우수 혁신기관 벤치마킹 워크숍간부 공무원과 간담회를 통한 세대 간 소통의 장 마련혁신 마인드 함양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정책 경연대회를 통해 발굴한 정책을 시민들과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안창호 군산시 자치행정국장은 "정책 반올림의 혁신 활동이 군산시 조직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