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WTO 사무총장 선거, ‘유명희 본부장’께 성원 보내달라”

“세계에 공헌하는, 공헌국가 대한민국’ 실현에 다가가”

이경남 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12:17]

“WTO 사무총장 선거, ‘유명희 본부장’께 성원 보내달라”

“세계에 공헌하는, 공헌국가 대한민국’ 실현에 다가가”

이경남 기자 | 입력 : 2020/09/16 [12:17]

  © 유명희 본부장

 

(시사코리아-이경남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16일, WTO 사무총장 선거에 출마한 유명희 본부장께 성원을 보내주길 당부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차기 세계무역기구 WTO 사무총장 선출이 3라운드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우리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이 후보 8명중 1명으로 출마했다”고 이 같이 밝혔다.

 

유 본부장은 1라운드를 무난하게 통과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이낙연 대표는 “이미 유명희 본부장의 당선을 돕기 위해 범정부차원의 TF가 구성돼 활동하고 있다. 그 TF가 최선을 다해 꼭 당선시켜주시기 바란다”면서 “우리 당도 역량을 총동원해 유 본부장의 당선을 지원할 것이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유명희 본부장은 30년 동안 굵직한 통상업무를 담당하며 전문성과 경험, 특히 강단 있는 리더십으로 국내·외의 인정을 받아왔다.

 

이 대표는 “세계무역환경이 급격하는 변화하는 이 시기에 회원국들 간의 이해를 조정하고 WTO의 당면 현안들을 지혜롭게 해결하는 사무총장에 유 본부장이 최고의 적임자라고 우리는 믿고 있다”며 “유명희 본부장이 WTO 사무총장에 당선된다면 반기문 UN 사무총장 배출에 이어 대한민국에 또 하나의 쾌거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면서 “제가 지난주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밝힌, 제가 꿈꾸는 대한민국의 5번째 꿈, 바로 ‘세계에 공헌하는 공헌국가 대한민국’을 실현하는데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경남 기자 yinamy@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