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콩테크놀로지,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결합…‘COCOS-BCX’

김태근 기자 | 기사입력 2018/07/17 [15:25]

추콩테크놀로지,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결합…‘COCOS-BCX’

김태근 기자 | 입력 : 2018/07/17 [15:25]

중국의 모바일 게임 엔진 개발 업체인 추콩테크놀로지는 17일 게임엔진 ‘COCOS(코코스)-2DX’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COCOS-BCX’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COCOS-BCX 프로젝트는 기존의 게임 개발 엔진을 블록체인화해 분산형 응용 프로그램게임(DApps)을 관리하고 교환하는 시스템이다.

▲ 추콩테크놀로지,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결합     © 운영자

 

 

추콩테크놀로지 관계자는 텍스트 형태의 기존 게임 엔진에 그래픽UI를 블록체인에 도입했다분산된 인터넷 생태계에 대한 경제적 인센티브를 제공해 향상된 게임개발 환경을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게임마다 토큰을 호환할 수 있게 해 활용성과 실용성을 높였고, 게임 개발 엔지니어들에게는 보상차원으로 스팀잇과 같은 형태의 커뮤니티 구축도 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블록체인 대표 벤처캐피탈인 INB 캐피탈과과 노드캐피탈, 네오캐피탈 등이 투자했다

 

추콩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발행될 COCOS-BCX 토큰은 암호화폐로서 게임 내부의 거래에 사용된다암호화된 토큰은 전송이나 변환 과정을 거쳐 투명성과 보안성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추콩테크놀로지는 2010년 설립된 중국의 모바일게임 엔진 개발 회사로 전 세계 약 40만명의 엔지니어가 이 회사의 COCOS-2DX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50% 이상이 해당 엔진을 사용해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