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붉은불개미 부산항에서 또 발견, 긴급방제 실시
기사입력: 2018/06/20 [21:48]  최종편집: 시사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재열 기자

 

농림축산검역본부는 20일 부산항 한국허치슨부두 컨테이너야적장 바닥 틈새에서 붉은불개미 일개미 10마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야적장에서 발견된 것은 지난해 9월 부산 감만부두, 이달 평택항 컨테이너터미널에서 발견된 이후 세 번째다.

 

검역본부는 주변지역으로 붉은불개미 확산을 막기 위해 발견지점과 주변지역에 철저한 소독과 방제조치 등을 하고 있다.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20일 부산항 한국허치슨부두 컨테이너야적장 바닥 틈새에서 붉은불개미 일개미 10마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농림축산식품부     © 운영자

 

발견지점과 주변 반경 5m 내에 통제라인과 점성페인트로 방어벽을 설치하고 스프레이 약제 살포 등의 우선 조치를 시행했다. 발견지점 반경 100m 내에 적재된 컨테이너에 대해 이동제한 조치를 취했고, 소독한 후에 반출토록 했다.

 

검역본부는 21일 환경부, 농진청 등 관계기관과 학계 전문가가 합동조사를 하고 방제범위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검역본부는 지난해 9월 부산항 감만부두에서 붉은불개미가 처음 발견된 이래 전국 42개 국제공항·항만 등을 대상으로 예찰을 실시 중이라며 최근 붉은불개미가 연이어 발견됨에 따라 예찰트랩 확대 설치 등 전국적 예찰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