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경제일반
KB금융그룹, 브래드 파이낸스 선정 금융 브랜드 파워 국내 1위
기사입력: 2018/02/08 [16:05]  최종편집: 시사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장석원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브랜드 파이낸스’가 선정한‘Banking 500 Brands 2018’에서 국내 1위, 글로벌 58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社는 매년 전세계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재무실적, 브랜드 경쟁력, 고객만족도, 사회공헌활동, 성장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지수화하여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며, 1위부터 500위까지의 순위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대비 18% 증가한 약 5.1조원(46억 US달러)으로 평가되어 국내 1위, 글로벌 58위를 차지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KB금융그룹이 최근 시가총액 및 당기순이익 등에서도 경쟁사들 대비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회사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인 브랜드 가치 또한 국내 1위로 평가되며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의미를 한층 더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이며, 국내1위를 넘어 Top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금융 및 글로벌사업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브랜드 경쟁력뿐만 아니라 지속가능경영 분야 대표지수인‘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에서도 최상위등급인 월드지수 편입 및 국내 은행산업 최우수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장석원기자(arttt2468@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