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안산시,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기저귀 월 6만4천원, 조제분유 월 8만6천원 24개월 지원
기사입력: 2018/01/12 [13:20]  최종편집: 시사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취재부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저소득층의 아이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저귀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40%(4인가구 기준, 월평균 소득 약 178만원)이하의 만 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가구로, 신청 시점부터 만 24개월까지 월 6만4천원이 지원된다.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 대상자 중 산모가 질병, 사망 등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 월 8만6천원이 지원된다.

 

신청은 출생신고 뒤 가능하며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 신청할 경우 24개월분의 금액을 모두 지원받을 수 있으며, 생후 60일 이후에 신청하면 만 24개월까지 남은 기간을 월 단위로 지원받는다.

 

신청은 지원 대상 영아의 부모가 관할 보건소 또는 주민등록등본 상 해당 주민센터에 방문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방문이 어려운 경우 친족 또는 후견인이나 법정대리인 등이 대신 신청 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국민행복카드로 나들가게 가맹점, 이마트(오프라인), 우체국 쇼핑몰, g마켓, 옥션, 농협@마켓 등에서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구매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단원 보건소(☎481-2563) 또는 상록수보건소(☎481-597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