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정세균 의장,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락 UAE 아부다비 행정청장 예방받아
기사입력: 2018/01/10 [18:08]  최종편집: 시사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권종민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1월 8일(월) 오후 3시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락(Khaldoon Khalifa Al Mubarak) UAE 아부다비 행정청장의 예방을 받았다. 

 

▲   정세균 의장,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락 UAE 아부다비 행정청장 예방받아 

 

 

정 의장과 칼둔 행정청장은 그간 한-UAE가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해 온 것에 대해 만족감을 표시하고, 앞으로도 모든 분야에서 양국관계가 더욱 긴밀히 발전할 것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정세균 의장,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락 UAE 아부다비 행정청장 예방받아 

 

 

김영수 국회 대변인은 회동이 끝나고 기자들에게 UAE와 관련한 각종 의혹 얘기가 전혀 나오지 않은 "공식적인 예방"이었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지난 20년 동안 양국관계가 지속적으로 확대·발전해 온 것에 대해 서로 평가하고 '앞으로 더 발전시켜 나가자'는 것이 주된 내용"이라며 밝혔다.

 

▲ 정세균 의장,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락 UAE 아부다비 행정청장 예방받아 

 

김 대변인은 "UAE 쪽에선 '어떤 경우에도 양국관계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 양국관계 발전에 대한 마음이 변함없고 계속 지속해 나가길 원한다'며 국회의 협조 부탁하자 정 의장도 '양국발전을 위해서 국회가 할 수 있는 일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권종민 기자] lullu@lullu.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