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김병욱 의원, 2년연속 국정감사 친환경베스트의원 선정
기사입력: 2017/11/30 [18:56]  최종편집: 시사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취재부

김병욱 의원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김병욱 의원이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에서 선정하는 <2017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 의원>에 선정되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2017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은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2017년 국정감사 기간 중 국회의원들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하여 국민생활환경과 국가환경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평가하여 각 위원회별로 2명씩 선정 및 수상했다.

 

 

 

환경과 폭넓고 밀접한 관계가 있는 환경노동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와 자료를 별도로 보내온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평가 및 선정하였다.

 

 

 

또한 수상자를 선정함에 있어서 기존의 협의의 개념의 환경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지속가능, , 에너지, 건강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광의의 개념을 적용하여 평가하였다.

 

 

 

이에 김병욱 의원은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국정감사를 치렀는데, 이렇게 친환경베스트 의원으로 2년 연속 선정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는 소감과 함께 주신 상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8년에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설립된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2006년부터 매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을 선정하여, 모범적이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회의원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수자원환경기술포럼, 건강주택포럼, 환경에너지포럼 등의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친환경도시평가사업인 에코시티 선정사업, 전국 지방의회 최우수 친환경 의원 선정 등도 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