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부천시, “법 앞에 당당하게”시민에게 힘이 되는 법률이야기
부천시와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이 함께하는 법률특강
기사입력: 2017/08/10 [09:55]  최종편집: 시사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성수 기자

부천시는 ‘시민에게 힘이 되는 법률이야기’ 특강을 다음 달 9일부터 총 6회 과정으로 부천시청 1층 판타스틱 큐브에서 진행한다.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과 함께 마련한 이번 특강에서는 부천지원 소속 부장판사 6명이 강사로 나선다. 어렵고 멀게 느끼는 법률용어를 비롯해 법체계와 절차 등을 생활 속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일반시민들이 조심해야 할 형사재판’, ‘주택임대차 보호법과 상가권리금 보호’ 등 실생활에 유용한 법률지식으로 꾸몄다. 특강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된다.

특강은 9월 5일부터 11월 21일까지 격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0분 동안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625-8472)로 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와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은 오는 29일 업무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향후 강좌운영 등 공동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