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김택규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의 관장이 직접 개인 수준에 맞춰 교육
김택규 관장 - 태권도를 대하는 바른 태도와 훌륭한 인성을 갖추도록 지도
기사입력: 2017/07/27 [17:38]  최종편집: 시사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헌영 기획특집팀장

김택규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의 관장이 직접 개인 수준에 맞춰 교육

김택규 관장 - 태권도를 대하는 바른 태도와 훌륭한 인성을 갖추도록 지도

 

 

▲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 김택규 관장 직접지도 장면

 

2017 대한민국 VISION TOP BRAND 大賞(일간스포츠미디어)

(태권도 지도자 부문) - 김택규 태권도(관장 김택규)

 

우리나라 국기인 태권도는 스포츠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태권도는 무엇보다 예의와 인성을 중요시 하는 스포츠로 충남 계룡시 엄사면에 위치한 김택규 태권도(관장 김택규)의 김택규 관장은 예절과 인성을 중요시한다. 유치부와 초등부 단원들에게는 태권도를 대하는 인성과 태도를 강조하며 리더십은 물론 사회성과 자신감을 강조한다.

 

또한 타 태권도장의 경우 사범이 가르치는 것과는 달리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 시절 겨루기 부문에서 세계 5위에 랭크되었고 2009·2011년 국가 대표 선발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낸 국가대표 출신인 김택규 관장이 직접 단원들을 지도하고 있어 신뢰가 더해지고 있다.

 

김택규 태권도에서는 체계적인 수련 프로그램과 안전하게 운동하며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현재 김택규 태권도는 유치부와 초등부, 청소년부, 성인부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 김택규 태권도

 

▲ 김택규 태권도 (C)

 

▲ 김택규 태권도 (C)

 

▲ 김택규 태권도 (C)

 

▲ 김택규 태권도 (C)

 

< 김택규 태권도 김택규 관장 인터뷰 >

1. 김택규 태권도 김택규 관장 소개.

프로필 스크롤 : 대한민국 태권도 국가대표 역임 / 충남 태권도 협회 최우수 지도자상/ 2009 태권도 국가대표 선발대회 1위 / 2011 태권도 국가대표 선발대회 1위 / 태권도 세계랭킹 5위 / 2017 스포츠서울 혁신한국인 & power korea 대상 / 지도자 부문 2017 스포츠동아 고객만족 /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혁신 리더 부문

 

2. 태권도 국가대표에서 태권도 지도자로 나선 배경 및 동기 소개.

6살부터 태권도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지속하고 있습니다. 태권도를 하는 것이 즐거움이 됐고 누군가에게 태권도 교육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뜻 깊은 일 인 것 같습니다. 지도자로서 나 자신의 운동보다 이제는 어린아이들에게는 꿈을 심어 주고 긍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태도를 갖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태권도라고 생각합니다. 또 성인들에게는 평생 건강을 책임 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매력에 태권도를 지속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태권도 지도자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태권도 교육 분야에 더 몰입하고 지도할 것입니다.

 

3. 김택규 태권도 타 체육관과 다른 장점 및 교육 프로그램 소개.

체계적인 수련 프로그램과 안전하게 운동하며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유치부, 초등부, 청소년부, 성인부 과정을 운용하며 사범들이 교육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타 도장들과 달리 국가대표 출신의 관장이 직접 개인 수준에 맞춰 탄력적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치부와 초등부 단원들에게는 태권도 기량을 키워주기에 앞서 태권도를 대하는 바른 태도와 훌륭한 인성을 갖추도록 가르치며 사회성과 자신감, 리더십을 길러줍니다.

 

4. 김택규 태권도 수련지도 외 중점 지도하는 교육 분야.

아이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부분이 역량보다 태도입니다.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이 있는 것이 아니고 나 자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무슨 일이든 능동적으로 대할 때 굳이 태권도 분야가 아니더라도 어느 분야에서든지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동이건 공부건 1등은 한 명이기 때문에 좋은 성적과 1등만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개인의 특성을 살리고 현재에 최선을 다하면 좋은 일은 따라오게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5. 소개된 언론과 태권도의 저변 확대에 대해.

2017 스포츠서울 혁신한국인 & power korea 대상 / 지도자 부문 2017 스포츠동아 고객만족 /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혁신 리더 부문

서울경제TV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 방송 (6월 29일 방송)

어린 아이들 뿐만 아니라 평생운동 및 건강운동으로서의 성인태권도의 비중이 조금씩 늘어

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 연령대에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태권도 프로그램 개발과

평생운동으로서의 태권도의 가치를 성인들도 느낄 수 있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하고싶습니다.

 

6. 앞으로 장기계획 및 목표.

 

평생 운동, 건강운동으로서의 다양한 연령층에서 누구나 쉽게 접하며 태권도를 배울 수 있는 부분에 힘쓰고 싶습니다. 또한 능동적 태도와 리더십 교육을 통해 청출어람이란 말처럼 태권도 분야뿐만이 아닌 여러 가지 분야에서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고 영향을 줄 수 있는 그런 멋진 인재들이 우리 제자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입니다.

 

▲ 김택규 태권도 성인부

 

 

▲ 김택규 태권도 성인부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