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성남시장애인복지관, 제14회 장애인어울림체육대회
기사입력: 2017/05/16 [11:59]  최종편집: 시사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성수 기자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 이하 성남장복)은 2017년 5월 18일(목) 10:00부터 16:00까지 약500명의 장애인고객 및 가족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제14회 장애인 어울림체육대회”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어울림체육대회는 국회의원 등 내빈과 함께하는 개회식에 이어 1부 어울림축제와 2부 명랑운동회로 진행된다.

 

1부 어울림축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부스를 마련하여 장애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며, 2부 명랑운동회는 청팀과 백팀으로 자웅을 겨루는 단체게임으로 일정한 게임 규칙에 의해 승리팀이 결정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Full HD급 TV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 될 예정이며, 게임마다 다양한 참가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경영지원 전문회사인 이트너스(주)에서 후원하며, 조이푸드, 이윤커머스, S&P 코퍼레이션, 프롬코 등 지역기업에서 협찬하고, 성남중앙병원에서 의료지원과, 공군 제15혼성비행단에서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등 많은 지역사회가 함께한다.

 

한편, 행사를 준비한 성남장복의 정의철 관장은 ‘현재 장애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장애인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가 화합과 통합으로 좀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앞으로도 성남장복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하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꾸준하게 노력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