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6일, 대중과학도서인 『2024 미래 과학 트렌드』를 발간한다.
과학소통의 최전선에 있는 과학관 직원들의 역량을 활용하여 직접 도서를 발간하는 것은 올해로 벌써 세 번째다.
이 책은 과학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재미와 과학 지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학, 천문학, 지구과학, 기후과학, 생명과학 등 자연과학 영역부터 화학공학, 컴퓨터공학, 기계공학 등 실용의 첨단을 달리는 분야까지 과학기술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과학의 지형도를 그리도록 도와준다.
이에 더해 흥미 위주의 정보 제공을 넘어 바탕이 되는 원리까지 착실히 설명하여 필요한 최신 과학 정보도 만나볼 수 있다.
전 세계 과학기술의 흐름뿐 아니라 화제의 연구들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는 우리나라 이야기도 빼놓지 않는다.
특히, 부록으로 2023년 노벨상 해설까지 수록하여 과학기술의 미래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 한형주 관장은 “전문영역을 쉽게 풀어낸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의 호기심이 유발되는 등 과학을 즐기는 과학 애호가가 많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새로운 과학문화 활동을 시도하고 지속한다는 것은 과학관이 성장하는 증거이다. 앞으로도 과학관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했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단신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