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조달청은 9월 25, 26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신성장제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조달의 날」을 기념하여 정부에서 집중 지원하는 로봇·바이오 등 신성장분야 제품의 공공판로와 수출 개척을 위해 마련됐다.
전시관은 △ 해외수출관, △ 첨단바이오관, △ 생활안전관, △ 벤처나라관, △ 특별관, 5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일반 국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80여개 기업의 첨단제품들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 재활 치료를 돕는 의료용 로봇, △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한 휴대용 엑스선 촬영 장치, △ 바다를 누비는 최첨단 수중 드론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전시 기간 중 전시제품의 공공판로와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해 △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 UN·주한대사 등 국외 인사 대상 설명회도 개최된다.
또한 「공공조달정책 세미나」 및 「공공조달 경진대회」 등 「조달의 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해당 링크(https://event-us.kr/jodal/event/70412)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현장에서 기념품이 제공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산업경제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