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용·노동, ‘빅데이터 알고리즘 및 시각화 경진대회’ 개최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10:08]

고용·노동, ‘빅데이터 알고리즘 및 시각화 경진대회’ 개최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12/06 [10:08]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은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28일까지 <고용노동 빅데이터 알고리즘 및 시각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고용노동 빅데이터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인공지능 기반 고용서비스를 발굴하고, 고용노동 빅데이터 분석·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경진대회는 <잡케어 추천 알고리즘 경진대회>, <KNOW 기반 직업 추천 알고리즘 경진대회>, <구직자를 위한 기업 트렌드 시각화 경진대회> 3가지 주제로 열린다.

 <잡케어 추천 알고리즘 경진대회> 참가자는 고용노동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직자의 취업에 도움이 될 콘텐츠를 추천하는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

 <KNOW 기반 직업 추천 알고리즘 경진대회> 참가자는 KNOW(한국직업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련 직업을 추천하는 모델을 만들고, 해당 직업과 관련성이 높은 직무능력을 탐색·발굴해야 한다.

 <구직자를 위한 기업 트랜드 시각화 경진대회> 참가자는 구직자가 알고 싶어 하는 기업 동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시각화 아이디어를 발굴해야 한다.

 경진대회 참가 접수는 데이콘 홈페이지(dacon.io)에서 누구나 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1차 계량 평가와 2차 비계량 평가를 거쳐 주제별로 각 4명(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총 12명이 선정된다.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500만 원(최우수상), 300만 원(우수상), 100만 원(장려상)의 상금과 함께 기관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