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21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주간’ 개최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09:44]

‘2021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주간’ 개최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12/06 [09:44]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인터넷 이용자 간 배려와 존중의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2021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주간(아인세)’ 행사를 12월 6일(월)부터 오는 10일(목)까지 5일간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온·오프라인 형태로 열리며,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은 나로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전국의 인터넷윤리체험관(서울, 부산 등 6개소)과 협업하여 유·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품 제공 등 다채로운 행사가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아인세 주간을 대표하는 ‘인터넷 윤리대전’ 시상식을 행사 넷째 날(12월 9일)에 개최해 국민이 직접 기획·제작에 참여한 다양한 분야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여 격려하고, 인터넷 윤리교육 및 홍보 활동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 한상혁 위원장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 삶 전반이 편리해졌으나 디지털 공간에서의 악성댓글, 언어폭력, 가짜뉴스, 스토킹 등 각종 역기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이용자의 성숙한 윤리의식과 건전한 이용문화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방통위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주간을 통해 건전한 인터넷 이용문화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