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FOOD, ‘해외진출’ 지원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10/25 [14:05]

K-FOOD, ‘해외진출’ 지원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10/25 [14:05]

  © 운영자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1월 8일(월)부터 11일(목)까지  코엑스(1층 그랜드볼룸, 2층 아셈볼룸)에서 한류와 연계하여 K-FOOD를 집중 홍보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이는 농식품부·문체부·산업부·복지부·중기부·해수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11월 한 달간 개최되는 한류 행사인 ‘2021 K-박람회’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세계인의 이목이 K-FOOD에 집중되는 상황에서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매력을 알리고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이 행사에서 농식품부는 국내 수출기업과 해외 구매자(바이어)가 화상상담을 할 수 있도록 대규모 수출상담회(Buy Korean Food, BKF)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세계가 사랑하는 K-FOOD(Taste of Wonder, K-Food)’를 주제로 30여 개의 인기 수출 품목을 다양한 테마로 기획 전시한다.

 

또한, 최근 음식을 청각으로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딸기·포도·배·김치 등 수출 전략품목의 생산현장과 우수한 맛·품질을 ‘ASMR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한다.

 

온라인 구매 확대 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샤인머스캣·유자차·홍삼·막걸리 등 인기 품목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할 예정이다.

 

행사장 내 스튜디오에서 해외에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가 직접 상품을 판매하며, 중국 티몰(T-mall), 동남아 쇼피(Shopee) 등 온라인 ‘한국식품관’에서도 실시간으로 판매된다.

 

이외에도 한국 드라마에 등장하는 음식을 집에서 직접 요리해 볼 수 있도록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요리 교실(쿠킹 클래스)’를 개최한다.

 

아울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수출용 제품의 맛·품질·디자인 등을 평가하는 온라인 품평회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추진한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