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행안부,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2/15 [13:43]

행안부,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02/15 [13:43]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2월 16일(화)부터 3월 17일(수)까지(30일간)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①국민복지, ②일상생활, ③취업·일자리, ④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 ⑤신산업 5개 분야로 국민생활과 지역경제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규제가 포함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정안전부 누리집(www.mois.go.kr)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전자우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전자우편 제출 시 수신주소 : jgh3931@korea.kr
** (30116)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11(어진동) KT&G빌딩 632호, 행정안전부 지방규제혁신과

 

응모된 제안에 대해서는 생활공감모니터단, 규제·안전·소상공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생규제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우수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 우수과제 제안자들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최근 3년간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개선 요구한 규제 애로사항에 대하여 부처 간 협업으로 개선하여 왔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 대국민 공모에 전문가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규제개선의 질을 높이고, 국민이 토론회 등을 통해 규제개선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규제혁신의 체감도를 높이고자 한다.

 

행안부 관계자는 “올해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제활동을 활성화하고, 국민들의 생활 속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규제애로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성공적인 공모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