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황윤철 BNK경남은행장 "언제나 힘이 되는 지역금융선언"

최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1/18 [07:20]

황윤철 BNK경남은행장 "언제나 힘이 되는 지역금융선언"

최효정 기자 | 입력 : 2021/01/18 [07:20]

    

 지난 15일 오후 BNK경남은행 창원 본점 대강당에서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가 대면 및 비대면 혼합 방식으로 열리고 있다

 

BNK경남은행이 올해 '다시 뛰는 지역경제! 언제나 힘이 되는 지역금융!'을 선언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지난 15일 오후 비대면으로 열린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변하지 않는 가치에 집중하라'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황 은행장은 "우리의 변하지 않는 가치는 취임 당시부터 말해 온 '고객'과 '지역'이다.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활력을 잃고, 지역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고객에 대한 진심은 변하지 말아야 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은행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21년에는 고객과 지역을 뜻하는 위드 유(with U)를 내세워, 새로운 미래 'with U BNK경남은행, 다시 뛰는 지역경제! 언제나 힘이 되는 지역금융!'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황 은행장은 또 "변화의 방향성은 디지털이고, 목적은 가치의 심화이다. 고객과 지역이라는 변하지 않는 가치를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면서 "이는 BNK금융그룹의 경영 화두인 변해야 통하고 오래간다는 '변즉통구'와 일맥상통한다. 우리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변즉통구의 마인드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했다.

 

이날 경영전략회의는 코로나19 재확산세를 고려해 창원 본점 대강당과 별도로 실시간 화상서비스(ZOOM)에 접속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황윤철 은행과 경영진, 본부 부서장들은 체온 측정·손 소독·마스크 착용·좌석간 띄어 앉기 등을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본점 대강당에서, 경남·울산·부산·경북·서울·수도권 등 각 지역 영업본부 영업점 지점장은 소관 영업점에서 노트북, 태블릿PC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참석했다.

 

신임 경영진 소개 영상, BNK경남은행 10대 뉴스 영상 시청에 이어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는 ▲2020년 경영성과 리뷰 및 2021년 경영계획 발표 ▲그룹별 2021년 주요 사업계획 발표 ▲경영성과 시상 ▲은행장 특강으로 이어졌다.

 

경영성과 및 경영계획 발표에서 경영기획본부 고영준 상무는 "코로나19 대유행 등 불안정한 금융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대처해, 비대면 실적과 재무구조 개선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하지만 코로나19가 아직 종식 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금융의 디지털 가속화와 새로운 금융업태들의 등장으로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2021년 경영계획 전략 과제로는 ▲맥을 잡자 ▲뉴노멀시대 성장 포트폴리오 개편 ▲변화 대응 선제적 리스크 관리 ▲디지털 퍼스트 ▲지역 상생 사회적 가치 창출 ▲미래지향적 조직·인력 및 기업문화 구축 등을 제시했다.

 

또한, 2021년 경영방침으로 'BNK경남은행과 함께 고객·지역·직원이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미의 'with U(위드 유) BNK경남은행, 다시 뛰는 지역경제! 언제나 힘이 되는 지역금융!'을 선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