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ICT 혁신 제품·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2/22 [11:05]

‘ICT 혁신 제품·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0/12/22 [11:05]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혁신적인 정보통신기술(ICT) 제품·서비스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국민생활(주거·이동·교육·음식 등) 편리성 제고, 공공안전(자연재해 예방·대응 등), 생산효율화(생산성 향상·품질제고 등) 3개 분야로 열린다.

 

국내에 거주하는 개인이나 단체(법인) 누구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산업계·학계·연구계에 종사하는 전문가 평가와 일반 국민 선호도 조사결과를 합산한 심사를 거쳐 대상·금상·은상 각 1점, 동상 2점, 장려상 5점 등 총 10점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은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금상부터 장려상까지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접수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사업관리시스템(ezone.iitp.kr)에서 할 수 있다.

 

공고문과 응모양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기정통부(www.msit.go.kr) 및 정보통신기획평가원(www.iitp.kr)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과기정통부는 선발된 아이디어가 실제 기술개발 및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ICT 기반 개방형 혁신제품·서비스 개발’ 사업의 후보과제로 활용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디지털 뉴딜의 실현을 위해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시장·수요자 중심의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혁신적인 ICT 제품과 서비스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조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생활 편의 및 공공안전을 제고하고 침체된 산업현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문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044-202-6234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