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무공 ‘이순신 재단’ 설립·운영되나?

송영길 의원, ‘이순신 재단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 발의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1/11 [11:32]

충무공 ‘이순신 재단’ 설립·운영되나?

송영길 의원, ‘이순신 재단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 발의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0/11/11 [11:32]

  © 이순신 장군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인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은 10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생애와 사상을 연구·교육하고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이순신재단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본 법률안에 따르면, 이순신 재단은 이순신 장군의 생애와 사상에 대한 조사·연구, 홍보·교육, 출판·보급, 기념사업 등의 사업을 수행한다.

 

아울러 국무총리가 재단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아 범국가적 차원의 종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국내에는 전남대학교 산하 이순신 해양문화연구소, 순천향대학교 산하 이순신 연구소 등 서울과 부산, 여수 등지에서 충무공 관련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그 내용이 상이하고 교육 대상이 한정적이어서 체계적인 홍보와 연구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송영길 의원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은 국민 대부분이 존경하는 위인이지만, 그의 생애와 사상에 관해선 체계적인 연구와 홍보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안타까워하면서 “충무공의 생애와 사상을 국가적 차원에서 연구·교육하고 기념함으로써 올바른 역사인식과 애국심을 함양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번 법안 발의의 취지를 밝혔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