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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포털 ‘민원24’ 5일 종료...‘정부24’로 일원화

김병수 기자 | 기사입력 2020/11/02 [14:40]

민원포털 ‘민원24’ 5일 종료...‘정부24’로 일원화

김병수 기자 | 입력 : 2020/11/02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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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코리아-김병수 기자) 행정안전부는 1일, 정부민원포털 ‘민원24(http://www.minwon.go.kr)’ 서비스를 5일 종료하고, ‘정부24(http://www.gov.kr)’로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는 ‘정부24’에서도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24’ 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정부24’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해 그동안 ‘민원24’를 병행 운영해 왔었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 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해 현재 1,56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가 OECD 디지털정부 종합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행안부 관계자는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수 기자 22kb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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