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담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위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 실시

지난 6월부터 관내 중학생 37명 대상 실시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0/09/29 [16:47]

담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위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 실시

지난 6월부터 관내 중학생 37명 대상 실시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0/09/29 [16:47]

 

 사진=담양군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 동안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없는 교실을 만들기 위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교내 학교폭력에 대응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고서중학교와 창평중학교에서 각각 6회에 걸쳐 37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각 학교 당 3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학생들 간의 친밀감 향상과 대인관계 기술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 진행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만족도 수준을 나타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친구들과의 대인관계와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시간이 짧아 더 많은 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웠다” 등의 소감을 밝히며 평소 학교폭력 및 대인관계에 관한 프로그램이 필요했음을 시사했다.

 

한편,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검사,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폭력 예방 심리극, 학교폭력 예방 부모교육 등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에 힘쓰고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N꿈드림’을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상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