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중앙과학관, ‘2020 가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 개최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9/29 [10:52]

국립중앙과학관, ‘2020 가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 개최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0/09/29 [10:52]

  © 관련 사진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전 국민에 대한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10월 5일(월)부터 10월 31일(토)까지 온라인으로(www.사이언스데이.kr)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www.사이언스데이.kr)의 주요 행사는 과학체험콘텐츠, 과학강연, 과학문화공연,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진행한다.

 

과학체험콘텐츠는 전국 중·고등·대학교의 과학학동아리, 유관기관, 국립중앙과학관이 직접 기획한 과학체험콘텐츠 68개(학교 55개, 유관기관 5개, 국립중앙과학관 8개)를 4주간 1주 단위로 나누어 온라인에서 공개하고 체험 재료를 신청하면 집으로 보내주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과학강연은 우주, 자율주행 자동차, 로봇, 인공지능(AI), 로켓 등 국민들이 관심을 갖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며 1주 단위로 공개한다.

 

과학문화공연 ‘허풍선이 과학쇼’는 과학자들의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하여 보여주는 과학실험 공연이다.

 

국립중앙과학관 유국희 관장은 “최근 인공지능(AI), 로봇, 자율주행 등 4차산업혁명 및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사이언스데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상상을 갖고 미래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사이언스데이 누리집(www.사이언스데이.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