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로나19 일상, ‘집콕놀이 공모전’ 개최

200편 이상 선정...총 4천여만 원 시상

이경남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1:48]

코로나19 일상, ‘집콕놀이 공모전’ 개최

200편 이상 선정...총 4천여만 원 시상

이경남 기자 | 입력 : 2020/09/23 [11:48]

  © 관련 사진

 

(시사코리아-이경남 기자) 길어진 코로나19 일상에 맞서는 우리 가족만의 ‘슬기로운 집콕 방법’을 공유하고 상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집콕놀이 공모전 ‘즐거운 우리집 집콕놀이를 소개해줘(즐집소)’를 9월 24일(목)부터 10월 24일(토)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온 국민이 처음으로 다 같이 집콕하는 시간들을 ‘문화를 즐기는 시간’으로 일구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코로나19가 강타한 올해 상반기, 호주에서는 유일한 공식외출인 쓰레기 버리는 날을 재미로 승화한 ‘쓰레기 런웨이(Bin Isolation Outing)’가 유행했다.

 

우리 국민들은 ‘달고나 커피’를 만들고, 거실에서 캠핑하며, 베란다에 수영장(워터파크)을 만들었다. 최근에는 빵을 반으로 가르면 구름 같은 분홍·하늘색이 드러나는 ‘구름빵 만들기’가 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문체부는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이처럼 창의적이고 유쾌한 방식으로 ‘코로나 집콕’에 맞서는 제2의 ‘달고나 커피 만들기’를 찾을 계획이다.

 

특히, ‘집콕 추석’이 필요한 올해 명절 연휴 동안 이번 이벤트가 소소한 즐길 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집에서 가족을 비롯해 반려 동·식물, 친구, 동료들과 놀이로 소통하는 3분 내외 동영상을 개인 누리소통망*에 지정 핵심어 표시(해시태그)**를 달아 등록 후, 네이버 해피빈 내 공모전 페이지(https://campaign.happybean.naver.com/campaign/give/2020familyplay)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개인 누리소통망 -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한정


** 해시태그 - #즐집소 #집콕놀이 릴레이(참여잇기) #가족놀이 #코로나19 #문화로 이겨내요 등

 

놀이의 범위에는 제한이 없다. 가위바위보 대전, 붙임쪽지(포스트잇)로 속마음 전하기 같은 가벼운 게임부터 마스크팩 가왕, 온라인 콘서트, 가족 오케스트라 등의 예술 활동까지 모두 응모할 수 있다.

 

200편 이상 선정, 총 4천여만 원 시상

 

최우수작 10편에 각 100만 원 등 200편 이상을 선정해, 상금 총 4천여만 원을 수여한다.

 

‘좋아요’가 많은 작품에 ‘좋아요 많상’, 노력이 돋보이는 작품에 ‘노력이 가상’, 선착순 100명에게는 상품권(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풍성하고 재미있는 혜택도 마련했다.

 

네이버 해피빈 공모전 페이지에서 댓글로만 참여해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500원을 기부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해피빈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우리는 집에 갇힌 것이 아니라 잃어버렸던 가족과의 시간, 연주하지 못했던 악기를 꺼내어 즐길 시간, 읽지 못했던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찾아낸 놀이 문화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많은 참여를 바랐다.

 

이경남 기자 yinamy@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