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8월 24일까지 신청하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은, 8월 31일까지 가능

이경남 기자 | 기사입력 2020/08/12 [12:48]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8월 24일까지 신청하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은, 8월 31일까지 가능

이경남 기자 | 입력 : 2020/08/12 [12:48]

  © 운영자

 

(시사코리아-이경남 기자) 행정안전부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오는 8월 24일(월)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아직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국민들은 신청 마감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선불카드·상품권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해야 한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은 8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이날까지 사용되지 않은 잔액은 국가 및 자치단체로 환수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4월 30일 추가경정예산이 국회에서 의결된 바 있다.

 

이후 5월 4일 취약계층에 대한 현금지급을 시작으로, 5월 11일부터 신용·체크카드 충전금 신청, 5월 18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한 선불카드·상품권 신청을 개시했다.

 

‘긴급재난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신청 개시일로부터 3개월 내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금액을 기부한 것으로 간주한다.

 

행정안전부는 신청 및 사용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점을 감안하여, 신청·사용이 어려운 사각지대를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살펴본다는 방침이다.

 

각 자치단체는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거동이 불편해서 신청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금을 수령한 이후 카드 소유주가 사망하는 등의 사유로 해당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경우, 주민센터에서 잔액을 선불카드·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경남 기자 yinamy@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