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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민원24’ 대신 ‘정부24’를 이용하세요!

‘민원24’ 오는 11월 5일(목) 서비스 종료, ‘정부24’로 통합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8/06 [14:10]

이제, ‘민원24’ 대신 ‘정부24’를 이용하세요!

‘민원24’ 오는 11월 5일(목) 서비스 종료, ‘정부24’로 통합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0/08/06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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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www.minwon.go.kr)’ 서비스를 3개월 후인 11월 5일(목) 종료하고 ‘정부24(www.gov.kr)’를 통해 서비스를 일원화 한다고 밝혔다.

 

‘정부24’ 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제공하는 정부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하였다.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그동안 ‘민원24’를 병행하여 운영해 왔었다.

 

서비스가 일원화되면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도 ‘정부24’에서만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 ‘민원24’는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1,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1,000만 명이 넘는 회원이 이용할 정도로 대한민국 전자정부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24’ 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정부24‘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 민원24에서 :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 정부24 회원약관 동의 → 정부24 회원가입 완료.

 

행안부 관계자는 “‘민원24’의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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