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시,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수업’ 장비 지원한다

- 온라인수업 장비 및 콘텐츠 지원, 성남시 내 156개교 열화상카메라 구입 지원도 -

김덕주기자 | 기사입력 2020/04/03 [07:06]

성남시,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수업’ 장비 지원한다

- 온라인수업 장비 및 콘텐츠 지원, 성남시 내 156개교 열화상카메라 구입 지원도 -

김덕주기자 | 입력 : 2020/04/03 [07:06]

 

성남시는 안전 교육을 위해 각 학교에 긴급히 열화상카메라를 공급키로 했다.

 

성남시 관내 156개교에 열화상카메라를 구입할 수 있도록 109백만원을 변경 지원한다. 이는 고교 온라인 개학이 오는 9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학생자치회에서 학생들이 자발적 열 체크를 할 수 있도록 열화상카메라를 구입하여 코로나19 바이러스 종식 캠페인 등을 펼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는 3월과 4월 성남형교육 불용된 예산을 변경하여 사용함으로써 기존 성남형교육이 사회이슈에 발빠르게 대응한 점 을 감안 해 볼 때 당연한 조치였다.

 

또한 성남형교육은 온라인화상수업에 필요한 372백만원을 기초인프라 화상수업도구도 구비토록 가장 긴급히 변경계획을 승인하기로 했다.

 

교사·학생 간 화상수업에 필요한 화상수업도구, 원격수업콘텐츠, 원격수업 플랫폼 등 기초인프라 구축을 허용하여 온라인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개학이 이루어 지면 학생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학교별 동아리, 자유학년제, 성남e드림지역특성화, 학부모자치회 활동지원 등 학교의 안전하고 창의적 교육과정을 지원 한다

 

성남형교육은 2019년 성남FC교실 교육부 홈페이지 온세상이 학교다우수혁신사례 송출과 2019.11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판교테크노밸리의 우수한 IT 지역 여건을 진로직업체험으로 연결하는 등,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에 맞는 인재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