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신협, 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 건립 지원

최윤지기자 | 기사입력 2019/09/24 [08:42]

신협, 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 건립 지원

최윤지기자 | 입력 : 2019/09/24 [08:42]

 -신협사회공헌재단, 공립형지역아동센터 건립에 15천만원 지원

-문화소외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지원...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 가능

-지난 923.. SBS희망TV·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착공식 열어

 

▲    923,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착공식시삽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첫 번째 SBS 희망지원단 김윤혁이사, 두 번째 문석주 안도마을 이장, 세 번째 SBS 희망내일위원회 이원구 사무국장, 네 번째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다섯 번째 조근제 함안군수, 여섯 번째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일곱 번째 이철호 신협 경남지역협의회장, 여덟 번째 이진호 신협 부산지역협의회장, 아홉 번째 노광식 무학신협 이사장

 

신협사회공헌재단이 SBS희망TV·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공립형지역아동센터 건립 지원에 팔을 걷어부쳤다. 지난 9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착공식이 열렸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신협중앙회장), 조근제 함안군, SBS희망내일위원회 이원구 사무국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을 비롯해신협임직원과 군북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건립은 도시에 비해 학원이나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SBS 희망TV에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신협은 함안에 세워질 10번째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함께하게 됐다.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져 나갈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관심과 초점을 두고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쳐온 신협사회공헌재단은 SBS 희망TV의 공립형지역아동센터 프로젝트에 뜻을 함께하며 사회공헌 기금 15천만 원을 전달했다.

 

착공식을 시작을 첫 삽을 뜬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군북면 중암리에 지상2(연면적 264) 규모로 지어지며, 공부방, 놀이방, 조리시설 등을 갖추어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지역민을 위한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 센터로 거듭나게 된다.

 

신협은 단순한 건립 기금 후원뿐 아니라 앞으로의 건축과정 중에도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지원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며, 완공 후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아이들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 등을 연계하여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에게는 꿈이 한 뼘 더 자랄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이웃들에게는 나눔의 장이, 지역사회에는 성장이 씨앗이 되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신협은 앞으로도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4년째 진행하고 있는 신협 어부바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신협 임직원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멘토가 되어 경제교육, 협동게임, 문화체험 등을 함께하며 건강한 경제관념과 협동의 소중함을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에는 전국 98개 신협에서 106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추진 중이다.

 

이밖에도 재단은 평등한 교육기회제공을 위해 9월부터 영어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신협 원어민 어린이 영어교실을 전국 5개 신협에서 시범적으로 운영 중이다. 1개 신협 당 10명 내외의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으로 구성되며,선정된 아동은 4개월간 원어민 강사를 통해 회화 위주의 다양한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자료제공-신협홍보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어둡고 그늘진 곳에 햇살이 되고자 하는 신협의 역할을실현하기 위해 전국 신협과 그 임직원이 주축이 되어 2015년 출범한 사회적협동조합이다. 재단은 20198월말 기준, 누적기부금 144억원을 돌파하는 등신협의 나눔문화를 확산시킴과 동시에 경제운동교육운동윤리운동을 주제로지역사회 복리증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공익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