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유통인 ․ 시민과의 소통의 장 '큰 성과'

김재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20:23]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유통인 ․ 시민과의 소통의 장 '큰 성과'

김재순 기자 | 입력 : 2019/07/01 [20:23]

 

▲ 수산식품유통포럼. (사진=서울농수산식품공사 제공)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지난달 27일, 서울시 가락동 가락시장내 공사 업무동 2층에 위치한 컨벤션 센터에서 가락시장, 강서시장, 양곡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여름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계절마다 열리는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은 시민, 소비자, 유통인, 공사가 정기적으로 소통·교류할 수 있는 서울 공영도매시장의 연중 최대규모로 열리는 대표적인 행사다.

 

특별히 이번에는 양곡시장 중도매인의 자녀 소프라노 조하나씨를 초청해 의미 있고 따뜻한 자리를 가졌다. 푸치니의 곡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를 시작으로 한 이날 공연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서울 도매시장 청렴실천 협약식’을 개최하고, 건강한 도매시장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이어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윤미 강사의 ‘청렴의 나비효과, 우리 모두의 작은 실천에서’를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우리의 일상생활 속 청렴실천에 대해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철 공사 건설계획팀장이  ‘가락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사항’에 대해 업무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도매시장 발전을 위해 기여한 유통인 표창(15명)을 실시했다.   

 

공사 김경호 사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우리 농수산물 유통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유통인분들 덕분에 우리 도매시장이 발전해 왔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외부 유통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우리의 부족한 분야를 살피고,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다음은 서울시장상 및 사장장 표창 수상자 명단.

 

서울시장상 △이선우(유성수산) △김재원(원우건해) △고금토(일창농산) △박윤기(채소모아) △오재현(보성청과)

 

사장상 △정은택(한국청과) △김지환(중앙청과) △김재성(서울농수산시장관리) △김지천(서울청과) △이종성(왕산물산 대표이사) △오동주(호남물산 대표이사) △안정숙(사랑수산 대표이사) △정경우(광천수산 대표) △권기원(알지식품 대표이사) △신동원(대산건해 대표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