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 출시 5년...1.3조원 적립

김덕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4/08 [08:43]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 출시 5년...1.3조원 적립

김덕주 기자 | 입력 : 2019/04/08 [08:43]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MVP펀드가 출시 5년을 맞았다고 2일 밝혔다. 3월 말 현재 MVP펀드가 적립한 순자산은 1.3조원, 누적 수익률은 23.5%다. MVP펀드는 지난해 5월 업계 최단기간 내 순자산 1조원을 넘었다.

 

MVP펀드는 국내 최초의 일임형 자산배분 펀드다. 변액보험은 환경 변화에 대응해 주식형, 채권형, 혼합형 또는 투자처를 넘나들며 적극적으로 운용해야 수익이 높아진다. 주가 하락이 예상되면 주식 투입 비중이 낮은 펀드나 채권형 펀드로 변경하고, 주가 상승이 예상되면 주식 투입 비중이 높은 펀드로 갈아타는 등 유연하게 자산을 배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MVP펀드는 장기적 자산배분 전력과 글로벌 시장의 흐름에 부합하는 분기별 펀드 선택 비중을 통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안정적 자산운용을 이끈다. 특히 국내 주식, 채권 및 해외주식, 해외채권과 대안자산 등 총 13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MVP60펀드의 누적 수익률은 2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만덕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은 "변액보험펀드에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는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라며 "지난해 업계 장기 수익률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이 글로벌 우량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하는 MVP펀드로 행복한 은퇴설계를 준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